bookmark

토론토 학군 및 지역소개

캐나다 토론토 교육청
 
캐나다의 대표적 특징인 다문화의 다양성을 가장 잘 드러내는 교육청 중의 하나로 캐나다에서 가장 큰 교육청입니다. 583개의 학교에서 약 246,000명의 학생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졸업생의 40% 이상이 Ontario Scholar 자격을 받고 졸업을 하며, 80% 이상이 칼리지나 대학에 진학을 하고 있습니다. (*Ontario Scholar: 12학년 과목 6개의 성적이 평균 80%이상인 학생)
 
 
토론토 교육청의 장점
 
첫째, 토로토 교육청의 전체적인 시스템에서 가장 근간을 이루고 있는 부분이 교사들과 교직원들입니다.
자질을 갖춘 약 38,000명의 교사들과 교직원들이 학생들의 삶을 질을 높이고 사회적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을 하고 있으며, 특히 다음과 같은 모토를 갖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모든 학교를 효용성이 높은 학교로 만들자
  • 적응력과 개방성, 그리고 탄력적인 면모를 가진 리더쉽을 갖추자
  • 강하고 효과적인 관계와 파트너쉽을 형성하자
  • 가르치고 배우는 것을 고무시키는 분위기의 학교를 만들자
  • 부당한 것을 찾아내고 효과적으로 개입해서 해결하자

토론토는 캐나다에서 가장 많은 인재들이 사는 도시로서, 그 많은 인재들 중에서 교사로 혹은 교직원으로서 선택된 사람들이 일하는 곳이 바로 토론토 교육청입니다.
 
 
두번째, 교육청 내의 국제학생 프로그램

토론토 교육청은 전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인종과 문화의 학생들이 모여서 공부하는 것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매년 유치원부터 전학년에 걸쳐서 새로운 학생들이 전세계에서 모여들고 있습니다.

토론토에서 학교를 다니는 것은 여러가지 유익한 경험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토론토는 아름답고,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이며 국제학생들은 이런 환경에서 여러 다른 문화적인 배경과 가치관을 가진 학생들을 만나고 우수한 교육 시스템 내에서 교육을 받게 됩니다.

또한 교사들과 교직원들이 국제학생의 요구사항과 필요사항에 대해 잘 이해를 하고 있고 언제든지 학업과 관련된 문제 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문제도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있습니다. 특히 여러 다양한 언어를 지원할 수 있는 상담교사들이 있어서 의사소통에 불편을 겪은 학생들에 대한 배려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세 번째, 자녀 무상 교육이 가능하다.

유명한 칼리지가 토론토에 집중해 있고 자녀 무상 교육을 받고자 하는 부모님들이 대부분 토론토에서 학교를 다니면서 토론토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토론토 교육청에 무상 교육을 신청하는 부모들이 까다로운 심사로 다소 어려움을 겪고 있긴 하지만 자녀학비 면제를 받아 무상교육으로 진행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토론토 교육청의 단점
 
교육청 소속의 모든 학교가 유학생에게 오픈되지 않습니다.

대학진학률이 높거나 랭킹이 높은 학교를 선택하여 입학지원을 하면 유학생을 받지 않는 학교가 상당히 많아서 유학생이 토론토 교육청에 입학할 경우, 선택한 학교가 유학생 비율이 상당히 높을 수 있습니다. 유학생이 지원할 수 있는 학교중에서도 꽤 상위권 학교가 많기 때문에 안좋은 학교에만 배정되는건 아니지만 다른 교육청들처럼 케네디언과 동일한 조건에서 지원이 되는게 아니다 보니 이런 부분들은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